티스토리 뷰

고교 학점제 추진계획 발표 초6부터 전면도입

오늘은 교육부가 발표한 내용을 쉽게 말씀을 드려볼려고 합니다. 고교 학점제를 초6부터 반영하여 진행을 한다는 부분인데요.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우리 아이들에게는 정말 잘 맞는 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교 학점제 추진계획

일단 기본적으로 알것은 바로 고교 학점제 추진계획입니다.

2021, 2022, 2023, 2024년도에 따른 차근차근 진행이 될 계획입니다. 먼저는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도입, 평가제도, 연구, 선도 학교 등등 다양하게 학점제형으로 233개교, 549개교, 567개교 등으로 점차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출처: 뉴시스>

특히나 학성성취율에 따른 등급 표 방식이 현재 내신성적 산출방식이 향후 변환다고 하는데요. 잘 한번 표를 보시면 되느네됴. 공통과목 및 진로과목이 더 세분화되고 다양해진다는 부분입니다.

특히나 선도학교 사례를 보면서 알아보면 좋습니다.

그리고 교교학점제 도입으로 기대되는 변화를 예시한 카드 뉴스 입니다. 일단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온오프 융합 블랜디드 교실, 휴식 전시공간, 학생 복합 생활공간, 대형 강의실등등 앞으로는 더더욱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여 교육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학교는 어떤 과정이 변화게 되는지 한번 표를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과목을 그리고 학교 밖 전문가 수업 참여도 가능하며 그리고 이동수업이나 다양한 공간에서 수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제는 심화 구조가 아닌 자연스러운 전공과목이 생기게 되고 학교 교육이 실제로 필요한 교육이 되도록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댓글